금융회사에서 안내하는 공식 배포처를 통한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설치 하십시오.
블로그 또는 게시판 등 금융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경로에서 배포된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은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번호 등 금융 거래에 필요한 정보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Mail함, 웹하드 등)에 저장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자동로그인 기능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거래시 비밀번호는 유추하기 쉬운 번호(전화번호, 생년월일 등)나 인터넷 포털사이트, 쇼핑몰 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금융거래를 하는 경우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분실, 도난을 당한 경우에는 새로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용카드가 발급돼 있는 경우에는 즉시 카드사에 연락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수리하기 전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삭제후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보다 안전한 스마트폰 금융거래를 위해 휴대폰 문자서비스(SMS), 일회용 비밀번호(OTP) 발생기 등을 이용해 금융 보안서비스를 강화하세요.
스마트폰 보안에 영향을 끼치는 구조변경을 (루팅, 탈옥 등)을 하지 마세요.
스마트폰 운영체제, 백신과 금융프로그램(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시로 바이러스 검사하시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잠금 기능을 설정하고 잠금 기능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정보 등 민감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보안 설정이 없는 무선랜(WiFi)는 사용하지 말고 이동통신망(3G, 5G 등)을 이용하는게 안전합니다. 블루투스나 무선랜 (WiFi)는 평상시에는 꺼두고 필요할때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요즘같이 보이스피싱 수법이 다양화, 지능화된 시점에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자신의 개인정보, 금융정보는 본인이 잘 시켜야합니다.
위 10계명을 잘 읽어보시고 핸드폰 금융거래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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